목회단상


간단한 묵상, 좋은 글 등을 올립니다.

어디로 가는 나그네인가요?

작성자
admin
작성일
2014-10-08 06:32
조회
640
인생을 일컬어 “나그네”의 삶이라고 합니다.

나그네는 두 종류. 첫째는 어디로 부터 와서 어디로 향하는지를 모르는 방향 없는 나그네. 둘째는 분명한 목적이 있는 나그네요 방향이 있는 나그네요 사명이 있는 나그네입니다. 그 목적과 방향과 사명을 아는 나그네는 행복한 나그네요 그렇지 못한자는 불행한 나그네입니다.

러시아의 문호 톨스토이(Leo Tolstoy)는 “인생의 목적이 무엇이냐?”를 놓고 번민 속에서 지내어야 했습니다. 많은 유명한 사람들과 이 문제를 놓고 토의를 해보고 친구들과도 논의를 해 보았지만 해답을 얻지 못했습니다.

그러던 중 하루는 톨스토이가 농사를 지으며 사는 한 농부 친구와 함께 이야기를 하는 중에 자기의 고민을 이야기하자 그 농부는 그 말을 듣는 순간 아무 문제도 아닌듯이 다음과 같이 대답을 했습니다.

“인생의 목적은 하나님을 섬기는 일이지요!”(To Serve God!) 이 간단한 한 마디가 톨스토이의 어두웠던 마음을 환히 밝혀주었던 것입니다.

톨스토이는 나이 많아 인생의 목적을 발견하였고 그는 신실한 그리스도인이 되었고 “부활”과 같은 불후의 명작을 저술하기도 했던 것입니다.

목적이 있는 나그네야 말로 가장 행복한 나그네입니다.

“살든지 죽든지 내 몸에서 그리스도가 존귀히 되게 하려하 나니 는 내게 사는 것이 그리스도니 죽는 것도 유익함이라”(빌1:20)
전체 0